본문 바로가기

학교생활!

애니매이션을 학교에서 배운다고? 수업시간에?

안녕하십니까. 경남 꿈키움 학교의 김재현 기자 입니다.

 

우리 학교에 대안 교과인 애니메이션 수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니메이션을 가르켜 주시는 고마운 분인 김소민 선생님부터 소개해드립니다.

 

애니메이션 담당 : 김소민 선생님

 

이번 시간 주제는 등신별(신체비율) 캐릭터 그리기입니다. 처음

배워볼려고 온 학생인데 정말 잘 그리는것 같네요 ^^ 역시 애니매이션 선생님입니다.

 김소민 선생님깨서는 캐릭터를 그릴려면 기초부터 따져야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다음 배경인 , 환경 또는 자연등을 그려나가는 것이죠

기초는 역시 자연 인가요?

 

  위에 보시 는 것은 최훈석 학생이 그린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역시 여자 캐릭터 인가요?

너무 잘 그리네요. 얼굴에 각도가 장난이 아니군요.. 확실히 우리학교의 애니매이션부에는 수많은 인재들이 숨어있는것 같습니다.

배우고 느끼고 하는 이러한 애니메이션은 처음 보시죠?

 

이 학생은 오늘 처음 한다는 학생입니다. 애니매이션부에서는 잘하고 못하고를 따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개성있게 자신이 최선을다해서 했느냐를 봅니다. 우리의 관점으로 볼때 잘 그리지 못해도 얼마든지 성장할수 있다고 하십니다.

 

제가 봤을때는 작은 거부터 오른쪽으로 가면서 크게 그리는 느낌으로 그리는 거 같습니다. 재밌어 보입니다. 저희 꿈키움학교는 대안교과를 정하고 몇주의 시간을 우리에게 줍니다. 자신의 적성에 어울릴꺼라 생각했지만 막상 해보니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말이죠

 

그래서 저희 꿈키움학교에서는 대안교과를 처음 2~3주동안 바꿀수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좀더 배우고 즐기는데 부담이 적은것같습니다. 원하는 과목을 용기 있게 택해서 문제가된다면 바꿀수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한번 색다른 매력 애니매이션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공감 버튼 클릭이 가능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김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