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생활!

1학년 이동체험학습 고령개실마을,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안녕하세요. 김재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1학년들이 이동체험학습에 갔다왓습니다.

아침 8시 30분에 일어나서 9시에 출발을 하였습니다.

첫 번째 고령 개실 마을에 가였습니다. 유치원생 초등학생이 제 일많았는데요.

첫 번째 시간은 칼국수 면발 만들기입니다.

할머니께서 정성으로 만든 반죽으로 우리는 나무로 쭉쭉 밀어줍니다 너무 재밌어서

너무 납작해졋네요. 그리고 기계를 돌려서 면발로 만들어줍니다. 저기? 팬더그림이 접니다.

먼가? 많이부끄럽네요. 자 다만들었으니 슬슬 쌀 엿을 만들어 볼까요?

 

쌀 엿을만들 때 쌀가루를 손에 묻혀야 합니다. 왜냐하면, 엿이 손에 붙어서 살이 뜯길 수가

있으니깐요. 자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번째: 식혜를 건대기를 다 건져내서 식혜 물만 놔둡니다.

2번째: 식혜 물을 끓여서 조청을 만들어줍니다.

3번째: 그 조청을 밥통에 넣어서 짜줍니다.

4번째: 조금 반죽처럼 된 조청을 꺼내서 손에 쌀가루를 묻혀서 자꾸 휘감아 줍니다.

5번째: 사진처럼 먹을 수있을 만큼만 잡아서 막대기로 때리면 두동 각이됩니다.

6번째: 가져가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자 이제 칼국수가 다 만들어 질 때까지 놀아볼까요??

놀다 보니 칼국수가 다 익엇나봅니다. 이제 먹어볼까요?

음~ 맛이 있네요 칼국수가 면발이 크고 작고 무작위지만 맛이 있었습니다

저는 마지막에 밥 말아먹었죠 캬 얼마나 맛이 있던지 눈물이 날 뻔 했지만 안 낫습니다.....

그래도 맛은 아주 좋았습니다

자 다 먹었으면 시민 안전 테마파크 가볼까요???..

 

저기 앞에서 설명 해주시는분은 후민중 강사 선생님이십니다.

산악 안전,지진안전,지하철안전,비행기안전 등등 많은거를 가르쳐 주셧습니다.

집에 불이 낫습니다. 빨리 불을 꺼야 해요 저는 2번째에서 불을 끄고 있습니다.

참재밋엇는데요? 제가 하면 다시 꺼보겠습니다.^^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3D 영화 간에서 재밌게 놀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사진 출처: 꿈키움학교 홈페이지

http://gnkkumkium-m.gn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