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학교 가족 소개

교감선생님 인터뷰하기

이번 포스팅은 교감선생님 인터뷰하기 입니다.

 

저는 경남꿈키움학교 교감선생님으로 근무하시는 왕병권선생님께 가서 인터뷰를 하였다.

 

 

 

 

인터뷰 내용

질문1. 우리 학교에 오신 동기는 무엇입니까?

 

교감선생님 : 저는 기숙형 공립 대안학교인 태봉고등학교에서 1년동안 학생들과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경남꿈키움학교는 2014년 3월 개교한 학교로 올해 2기 학생들이 행복을 꿈꾸며 19명이 입학하게 되었지요. 저는 태봉고등학교에서 행복하게 살아왔던 것처럼 경남꿈키움학생, 교직원, 학부모 3주체가 대안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함께 행복한 학교를 이루어 나가고자 경남꿈키움학교로 오게 되었습니다.

 

질문2. 우리 학교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교감선생님 : 경남꿈키움학교는 '신나고, 멋지고, 당당하게!'라는 교훈 아래 이해와 수용,존중과 책임, 사랑과 용서의 철학을 바탕으로 꿈과 행복을 꿈꾸는 학생들이 모여 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질문3. 우리 학교의 프로그램 중 가장 괜찮은 활동은 무엇입니까?

 

교감선생님 :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에 진로를 디자인하는 꿈키움 프로젝트입니다.

아이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체험위주의 대안교과를 직접선택하고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를 찾는 다양한 교과운영 프로그램인거죠. 사이클, 웹사이트제작, 시각디자인, 애니메이션, 도자공예, 목공예, 요리실습 수업을 통하여 꿈 발표의 날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질문4. 예전에 선생님이 가르치시던 과목은 무엇입니까?

 

교감선생님 : 저는 사범대학 미술교육과를 졸업하여 교사 때 학생들의 미술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질문5. 앞으로 우리학교가 발전해 나가야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교감선생님 : 교육공동체인 학생,학부모,교사 3주체가 잘 어우러져 학교 밖에서 학부모모임을 통하여 아이들을 생각하고 고민하여, 학교 내에서는 공동체회의를 통하여 전교생, 전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의 제반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문6.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아직 "경남꿈키움학교는 갈등상황 없이 행복합니다."라고 하지 못합니다. 여전히 갈등은 존재하고 또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않고 풀어나가려는 준비가 되어있는 듯합니다. 학생들의 표정이 많이 밝습니다.

항상 서로 마음을 열고 다가서려는 맘, 그 맘을 꼭 열어주길 바랍니다.

 

교감선생님께서 바쁜 와중에 인터뷰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이것으로 교감선생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