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및 시사

중학생의 무상급식 중단 반대 서명운동!

안녕하세요ㅎㅎ 경남꿈키움학교의 꿈키움기자단 '예르지르'입니다-.

지난 일요일에 학교 동생과 함께 진주 시내에서 무상급식 중단 반대 서명운동을 진행했어요!

저는 청소년 인권단체 '아수나로'라는 곳에서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하려는 중이에요. 아수나로 창원지부에서는 경상남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급식 중단 반대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투표권이 없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없는 우리 학생들의 뜻을 이렇게나마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난 주 주말에 아수나로 창원지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언니에게 톡이 왔어요!

진주에서 무상급식 서명운동을 진행하는데, 혹시 같이 해볼 생각 없느냐고요.ㅎㅎ

 

저는 바로 오케이♡

안그래도 약속도 없이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다 싶어서 바로 승낙했어요!

그리고 원래는 혼자 가려고 했는데 학교동생 한 명이 아수나로에 관심이 있다고 한 게 생각이 나서 연락해봤습니다~ 카톡 캡쳐해서 보내 줬더니 마침 심심했는데 잘 됐다고, 가고 싶다고 해서 합류하게 되었어요!

 

 

 

 

 

처음 장소는 진주 보건대 근처였지만, 학생들이 너무 없어서 진주 시내로 장소를 옮겨 진행했습니다!

모인 인원은 우리 포함 총 네명이었어요. 2인1조로 짝을 지어서 특정 장소를 정해 놓지 않고 그냥 돌아다니면서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서명을 받고, 무상급식 중단 관련 유인물을 나눠 주었어요.

학교 동생도, 저도 처음이라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말거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그리고 시험기간이라 그런지ㅠㅠ 평소보다 시내에 다니는 학생들의 수가 적다는 느낌이 좀 들었어요.

 

그래도 열심히 돌아다니며 서명도 받고 설명도 드리고 그랬어요. 푹푹 찌는 날씨에 고생좀 했습니다ㅠㅠ

 

 

끝난 후엔 근처 맘스터치에서 늦은 점심식사를 했어요! (다음엔 내가 살게ㅋㅋ)

 

이번에 힘들기도 했지만 뿌듯했고 즐거운 마음으로 임했어요. 앞으로도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은 꼭 참여하고 싶어요. 큰 도움이 안될지라도! 마음이라도 나누고 싶어요. 학교 동생도 다음에도 또 하자고, 아수나로 창원지부 모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그러더군요.ㅎㅎ 이번 주 주말에 있을 모임에도 같이 참가 할 예정이에요.

서명운동 참여해주신분들, 응원해 주신 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서 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무상급식에 대해서도 멈추지 말고 계속 관심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손 잘 씻으시고 메르스 조심하세요~~~~~~)

로그인 없이도 공감버튼 클릭이 가능해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YerJir's daily ♥ (yerji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