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및 시사

김일성주체사상을 학교에서 배운적이 있으신가요??

 

 

 

중학생인 저는 배운적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알세에 재우입니다. 저는 오늘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서 쓸라고 합니다. 

여러분 학교에서 김일성주체사상을 배워 보셨습니까??  현재 여당인 새누리당에서 주장하는 "우리아이들은 김일성 주체사상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 이 말을 보았을 떄는 도저히 김일성 주체사상이 무엇인지, 지금 저의 학년은 중2입니다. 김일성 주체사상은 물론이고 주체사상조차 몰랐습니다. 그레서 저희 꿈키움학교 시사 동아리에서는 교과서국정화에 대해서 토론을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저가 교과서 국정화를 찾아보면서 제일 궁금했던 김일성 주체사상에 대해서 먼저 찾아보았습니다.

 

김일성 주체사상: 북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의 유일한 지도 이념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북한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을 배운고 있습니까?? 전 도저히 모르겠네요 아니면 중3,고1,고2,고3떄는 배울지 몰라도 저가 배운 초1, 초2, 초3, 초4, 초5, 초6, 중1 지금까지 김일성 주체사상인 북한 정치,경제.사회등 한번도 배운적이 없습니다.

 

지난번 교욱부장관의 말씀에는 현재 역사책에는 종북, 색갈론과 김일성 주체 배우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교육부검정을 통과한 역사 교과서 8개를 뉴스 타파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해 본 결과 전혀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는 물론이고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오른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뉴스타파 관련영상(http://newstapa.org/29283)]

 

 

(출처:뉴스타파)

 

(출처:뉴스타파)

 

 

답을 아는 저희는 잘못된정답을 말할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