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생활!/나의 학교 생활

스스로 창작하는 시각디자인!

안녕하세요. 김재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우리 학교에 대한 교과인 시각 디자인을 배워 볼 시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벽걸이 삼각 수납장

시각 디자인은 총 6명의 학생이 합니다. 2인 1조 씩입니다. 저거 삼각 상자는 벽에 붙여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각종 펜 볼펜 넣고 할 때도 있고 어떨 때는 새가 거기 안에 둥지를 짓는다고 하네요. 참 자연은 신비로운 것 같습니다.

이 학생은 조유정 학생입니다. 상자를 직접 오리고 붙이고 색칠하는 것까지 합니다.

옆에 있는 학생은 멋지게 도와주네요. 역시 꿈 키움 학생들은 참 멋진 것 같습니다.

시각 디자인은 학교를 꾸며 주신다던데요. 그래서 학교가 빤짝빤짝 했군요. 저는 몰랏습니다 ㅎㅎㅎ 시각 디자인은 여러 반 주제로 다양한 만들기를 합니다. 몇 개 고르자면  종이로 만든 제품을 디자인하는 일은 거의 다 시각 디자인 이고 이건 직업인데요....컬러도 시각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에요. 색을 만든다기보다는.. 좀 더 아름다운 배색을 만들어 내는 거죠.
컬러리스트 자격증도 있습니다. 자 다음 사진으로~ GO GO 씽~

이 학생들은 2학년 학생들입니다. 풀로 사용하면 자꾸 떨어지고 힘이 약해서 살짝만 쳐도 부서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글루 건으로 사용합니다. 붙여서 그 상자에다가 그림을 그려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건 아마도 알러스트레이터 인 거같습니다. 쉽게 말하면 자신만의 작품을 그려서 전시 하는 것입니다.

저의 글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