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및 시사

신기한 공익광고 모음

안녕하세요 다들 티비,컴퓨터,스마트폰등 여러가지 기기로 인터넷을 하실텐데요 인터넷을 하다보면 한번씩은 보게 되는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하려는 공익광고인데요 공익광고에도 여러가지 목적이 있지만 목적을 떠나 기발한, 또는 신기한 공익광고를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자연을 아까자는 취지를 담은 광고인것 같습니다 휴지를 가지고 저런생각을 한것이 너무 신기합니다.

 

사람간의 갈등을 나타낸 광고인것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기발한 상상을 하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저도 한번 기발한 공익광고를 만들기위해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어렷을때부터 미술학원에서 '살색' 이라는 단어를 많이 썻는데요 오늘 정말 깊이 반성했습니다. 다문화 사회에서 문화의 상대주의적 관점을 가지고 문화를 바라봐야하는데 오직 피부색 하나로 차별당하는 세상을 극히 혐오하는 저까지 저도 모르게 인종차별을 하고있었네요 저는 오늘부터 '살색'이라는 단어를 쓰지않겟습니다

 

음식물 쓰래기를 남기지 말자는 표현인데.. 정말 잘 나타낸 것 같습니다. 제가 초등학생때 급식 선생님께서 우리나라 음식물 쓰래기 처리 비용이 9조? 라는 말을듣고 사실여부를 떠나서 정말 크게 놀랐는데, 저는 음식이라면 남기지 않기 때문에 이 공익광고를  자랑스럽게 볼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스마트폰은 정말 중요한 통신수단인데요 이제는 단순한 통신수단을넘어 저희 생활 일부를 담당하고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편 스마트폰 중독현상이 사회적으로 점점 심화되고 있다고하는데요 저도 빨리 스마트폰을 끊으려고 노력해봐야겟습니다.

 

환경오염에 대한 공익광고 같습니다. 저는 이 포스터를보고 후세대에게 너무 미안했습니다. 저도 분리수거를 똑바로 하지 못하는데 앞으로는 똑바로 분리수거도하고 봉사활동도 열심히 노력해야겟습니다.

이렇게 신기한 공익광고를 보셨는데요 정말 신기하기도하지만 많은 의미를 담고있는 공익광고인데요 많은것을 반성하고 깨달았는데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재미있는정보를 가져오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