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및 시사

해돋이 명소추천!

 

안녕하세요 박han결 기자입니다. 오늘은 해돋이 명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해돋이명소중에서 첫번쨰인 간절곶은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곳입니다. 해가 우리나라에서 제일먼저뜨기떄문에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이름이 간절곶인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 물고기를 잡으로간 어부들이 이곳을 봤을떄에 긴 간짓데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고 또다른 뜻으로는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뜻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두번쨰 해돋이 명소인 호미곶은 경상북도 포항에 있습니다.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동쪽에 나와있는 땅이라서 새해를 가장 빨리 맞을수있다고 합니다. 그덕분인지 호미곶은 새해축제가 많다고 합니다. 12월 31일에는 다양한 전야제행사가 열리고 1월1일에는 축제가 열려서 즐길거리가 풍성한 해돋이 명소중 하나입니다. 이름이 호미곶은 이유는 말갈기와 비슷하게 생겨서 장기곶이라고도 불렸지만 2001년부터는 호랑이 꼬리라는 뜻으로 호미곶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미곶에는 대형 가마솥이 있어서 해돋이 보러오는 관광객에게 떡국을 나눠먹는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저도 해돋이 명소를 가봤는데 처음에는 너무 귀찮고 일어나는게 힘들지만 해돋이를 보고나서는 그런 마음이 없어지면서 정말 잘온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 느낌을 듣지만 마시고 지금 짐싸서 해돋이 명소에서 새해를 보내는건 어떨지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만 박han결 기자였습니다.